자동차 환급금 조회 5년 이상 채권 농협 신한은행 신청방법

정부지원금 / / 2022. 6. 21. 14:53

자동차 환급금 조회

자동차 환급금 조회 하기에 앞서 무려 연간 2390억 가량이 찾지 않아서 국가에 환수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지 5년 이상 되었다면 농협이나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개발 채권 환급 조회 가능하며 및 최대 240만원 가까이 수령할수 있습니다.

자동차-환급금-조회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

차를 산지 5년 이상 지났으면 자동차 환급금을 환수할 수 있습니다. 채권에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지역개발채권과 도시철도채권입니다. 지역개발 채권은 주민이 지자체에 차량 등록을 하는 경우 의무적으로 매입해야 하는 채권입니다. 

채권 매입대상은 2000cc 미만 승용차 구매 시 차량가액 4~12% 채권의무적으로 매입해야 하며 만기 후 원금 및 이자가 환급됩니다. 

  1. 지역개발채권 : 서울 제외한 16개 시,도에서 발행, 5년 만기 일시상환이며 10년 시효입니다.
  2. 도시철도채권 : 서울 부산 대구 발행이며 7년 만기 일시상환이며 5년 시효입니다.
지역개발채권이란 주민이 자치단체에서 자동차 등록할 경우 의무적으로 매입해야 하는 채권입니다.
채권 용도는 도로건설 및 주택이나 토지 개발 사업, 상하수도 사업 등 재원으로 사용됩니다.

자동차 환급금 신청방법

5년 이상 자동차 환급금 신청 방법은 2022년 3월부터 채권을 매입하는 경우 채권매입 사실을 잊고있어도 만료일이 되면 자동으로 입금될 수 있도록 변화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소멸시호가 경과해서 사라지는 자동차 환급금 채권이 연간 20억에 달했지만 이제는 본인 인증 후 간편한 신청 절차만으로도 자동차 환급 신청 가능하므로 편리해 졌습니다.

 

신청하기

자동차 환급금 조회

지역별로 자동차 환급금 채권 받을 수 있는 은행이 다릅니다. 서울과 인천은 신한은행이며 대구는 대구은행, 부산은 부산은행, 광주는 광주은행, 대전 세종은 하나은행, 전북은 전북은행이며 그밖에 모든 지역은 농협은행에서 자동차 채권 환급 가능합니다. 

 

농협 자동차 환급금 신청

NH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 공동인증서 로그인 절차 후 공과금 부턴을 누르고 지역개발채권 미상환채권 조회 상환을 클릭하면 내 채권 금액이 조회됩니다. 만기된 것만 뜨므로 5년 이상 자동차 환급금 확인 가능합니다. 평일 오전9시부터 18시까지만 조회되므로 참고해보세요.
자동차 환급금 신한은행 쏠 어플을 설치한 후 메뉴 공과금 공채업무로 들어가면 자동차 환급금 조회 가능합니다. 2391억중 내 채권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자동차 미환급금찾기 반드시 확인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역개발채권 환급 매입 도시철도채권 자동차 환급금 조회 신청

지역개발채권 환급 지역개발채권 이란 주민이 자치단체에 자동차 등록을 하는 경우 또는 각종 인허가를 받는 경우나 자치단체와 공사 용역 물품계약을 체결할 경우 의무적으로 매입해야하는

smart08.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